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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클레버메이트]에는 어떤 자료들이 있나요?
작성자 마르시스 (ip:)
  • 작성일 2022-05-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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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회수 326
평점 0점

교육자료 메뉴에서는 현재 클레버메이트가 제공하는 다양한 교구들에 대한 교육자료를 보실 수 있습니다.

각 교구에 대한 더 자세한 안내는 제품소개 메뉴를 참조하시기 바랍니다.

 

 

오조봇 Ozobot

대상 연령: 6~15세

선과 색을 이용한 컬러코딩으로 언플러그드 활동부터 블록코딩까지 다양하게 활용할 수 있는

스마트 교육 로봇의 최강자. 오류가 적고 동작법이 단순하며 휴대하기 용이하여 교육용으로 적합합니다.

 

  • 오조봇 기초: 오조봇의 구조와 기본적인 사용법 등, 오조봇을 처음 사용하는 분들을 위한 기초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컬러코드 마스터: 선과 색을 따라가는 오조봇의 성질을 이용한 컬러코드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블록코딩 마스터: 오조블록클리, 엔트리 등 블록 기반 프로그램으로 오조봇을 코딩하는 법을 배울 수 있는 자료입니다.
  • 초등 커리큘럼: 돌봄교실, 방과 후 수업 등 초등학생 교육에 적합한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STEAM/교과 연계: 오조봇을 활용하여 다양한 융합 주제와 교과 연계 활동이 가능한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유아 커리큘럼: 미취학 아동, 유아들을 대상으로 쉽고 재미있게 교육할 수 있는 자료입니다.
  • 활용/기타: 기타 오조봇을 활용한 다양한 학습 방법과 교육 자료를 소개합니다.

 

 

대시 Dash

대상 연령: 6~13세 

재미있는 움직임과 여러 가지 센서로 다양한 활동을 하며 코딩을 친근하게 배울 수 있는 로봇.

생동감 넘치는 동작으로 아이들의 호기심을 자극합니다.

다섯 가지 전용 앱으로 명령어 아이콘을 연결하는 플로우 기반 코딩, 블록 코딩을 경험할 수 있습니다.

 

  • 대시 기초: 대시의 구조와 기본적인 사용법 등, 대시를 처음 사용하는 분들을 위한 기초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앱 사용하기: Go, Path, Xylo, Wonder, Blockly 등 대시의 다섯 가지 전용 앱을 사용하여 코딩과 창의력을 발달시키는 활동을 소개합니다.
  • 블록코딩 마스터: 블록클리, 엔트리 등 블록 기반 프로그램으로 대시를 코딩하는 법을 배울 수 있는 자료입니다.
  • 원더리그: 매년 개최되는 온라인 코딩 대회, 원더리그에 참가하기 위해 꼭 알아야 하는 내용들을 모았습니다.
  • STEAM/교과 연계: 대시를 활용하여 다양한 융합 주제와 교과 연계 활동이 가능한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큐 사용하기: 대시의 또 다른 친구, 텍스트 코딩으로 안내하는 로봇 큐를 활용하기 위한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활용/기타: 기타 대시를 활용한 다양한 학습 방법과 교육 자료를 소개합니다.

 

 

스트로비 Strawbees

대상 연령: 6~9세

잘 구부러지고 얼마든지 재활용이 가능한 알록달록 튜브 스틱, 유연한 연결 도구인 스트로비를 이용하여

간단한 모양부터 로켓, 다리 같은 복잡한 구조물까지 다양하게 만들 수 있습니다.

창의력과 미적 표현 능력, 문제해결능력, 공간인지능력까지 키울 수 있는 북유럽 감성의 교구입니다.

 

  • 테마팩: 날씨, 도형, 도구 등 유아가 꼭 알아야 하는 주제들을 탐구하고 구조물을 만들어 보는 테마팩을 소개합니다.
  • 활용/기타: 스트로비를 사용하여 만들고 학습할 수 있는 다양한 교육 자료입니다.

 

 

샘랩 SAM Labs

대상 연령: 7세 이상

다양한 모듈형 블록을 서로 연결하고 코딩하여 단순한 장치부터 자동화된 도로 시스템까지 만들 수 있는 스마트 교구입니다.

개별 충전 및 블루투스 연결이 가능하고 브릭과 조합할 수 있어 코딩 및 메이킹 활동에 적합합니다.

 

  • 샘랩 기초: 샘랩의 구조와 기본적인 사용법 등, 샘랩을 처음 사용하는 분들을 위한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샘스 월드: 재미있는 주제로 메이킹 활동을 하며 코딩 실력과 컴퓨팅 사고력을 기를 수 있는 커리큘럼을 소개합니다.
  • 샘스 스팀 플랜: 실생활 주제들과 연계되는 다양한 융합 교육 활동을 만나 보세요.
  • 샘스 브릭: 브릭을 조립하고 샘랩과 연결하여 메이킹과 코딩까지 재미있게 익힐 수 있는 교육 자료입니다.
  • FUN MAKING: 샘랩을 이용하여 과속 단속 장치, 말하는 인형 등 다양한 시스템을 만들어 볼 수 있습니다.
  • STEAM Lesson: 샘랩 본사에서 제공하는 다양한 융합 교육 커리큘럼입니다.
  • LEARN TO CODE: 마이크로비트와 샘랩을 연결하여 블록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.
  • 샘랩 활용/기타: 기타 샘랩을 활용한 다양한 학습 방법과 교육 자료를 소개합니다.

 

 

마이크로비트 Micro:bit

대상 연령: 10세 이상 

영국 BBC에서 개발한 교육용 보드인 마이크로비트는 초소형 컴퓨터로, 누구나 쉽게 프로그래밍하는 법을 배울 수 있습니다.

창의적인 메이킹 활동과 자유로운 피지컬 컴퓨팅에 활용해 보세요.

마이크로비트 기초: 마이크로비트의 구조와 기본적인 사용법 등, 마이크로비트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교육 자료입니다.

임쌤의 코딩 교실: 교실에서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하여 교육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.

홍쌤과 함께하는 미래교육:

 

클레버블록 CleverBlocks

대상 연령: 5세 이상

어려운 코딩 언어가 블록으로 되어 있어 직접 손으로 재미있게 조립하며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교구입니다.

현재 대시, 오조봇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

 

KT AI 코딩팩

대상 연령: 10세 이상

KT에서 제작한 AI Makers Kit를 활용하여 인공지능의 개념과 활용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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